GODIVA(고디바)
고디바는 1926년 벨기에에서 만들어진 초콜릿브랜드 입니다.
고디바라는 브랜드는 11세기 영국 귀족부인이었던 레이디 고디바(Lady GODIVA)에서 유래된 것입니다.
레이디 고디바, 레이디 고다이바(Lady GODIVA) 이야기
고디바의 상징인 말 위에 누드로 앉아있는 여인이 바로 레이디 고디바입니다.
그녀의 남편은 영국 코벤트리 지방의 영주였습니다.
고디바는 과중한 세금으로 몰락하고 고통받는 농민들을 위해 세금을 내려줄 것을 영주에게 요청했습니다.
영주는 아내의 거듭된 청을 거절하다 벌거벗은 몸으로 말을 타고 마을을 한 바퀴 돈다면 요청을 들어주겠다고 제안했습니다.
고다이바는 죽음음과도 맞바꿀 수 있는 만큼 수치스러운 제안을 농민들을 위해 받아들였습니다.
농민들은 그녀의 용기와 희생에 감사했고 숭고한 뜻을 존중했습니다.
그녀가 벌거벗고 마을을 도는 동안 마을 사람들은 창문을 닫고 커튼을 내리고 아무도 밖을 내다보지 않았다고 합니다.
고디바... 레이디 고다이바.
"보헤미안 랩소디" 엔딩 장면에 프레디머큐리가 "Dont' stop me now" 를 열창합니다.
피아노를 치면서...
1978년 발매된 QUEEN Jazz 에 수록된 이곡에 Lady Godiva라는 가사가 나옵니다.
Tonight I'm gonna have myself a real good time
I feel alive and the world turning inside out Yeah!
And floating around in ecstasy
So don't stop me now don't stop me
'Cause I'm having a good time having a good time
I'm a shooting star leaping through the sky
Like a tiger defying the laws of gravity
I'm a racing car passing by like Lady Godiva
(작사, 작곡: 프레디머큐리)
유명 초콜릿으로만 알고 있었던 고디바가 퀸 노래 가사에 나와 레이디 고디바의 이야기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감동적인 이야기가 있었다니....
Queen 팬이다 보니 고디바 초콜릿을 보면 자동으로 프레디머큐리가 소환됩니다.
괌(GUAM) 여행 시 구입한 고디바 프레즐
여행 첫날 마이크로네시아몰에서 구입했습니다.
대부분 마지막 날 구입하는데 전 첫날 구입해서 마구마구 먹었습니다.
초콜릿이 녹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남겨온 초콜릿도 녹지 않았습니다.
평소 초콜릿을 즐겨 먹지 않지만 고디바 프레즐은 정말 맛있게 먹게 됩니다.
단짠 대명사라고 하지만 제가 느끼기에는 많이 달거나 짜지 않고 정말 적당하게 먹기 좋은 맛입니다.
선물하기에도 좋은 고디바 프레즐입니다.
고디바 프레즐 용량은 71g이고 한 봉지에 30개가 들어있습니다
나눠먹기에는 조금 아쉬운 용량입니다. :(
'공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을지로 SKT ICT 체험 T.um 티움 예약 방법 (0) | 2020.02.12 |
---|---|
괌 파란 렌트카 5박6일 SUP ZDC 보험 (0) | 2020.02.07 |